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고객을 향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진료합니다.

임플란트 치료정보

즉시 임플란트

  • 당일 즉시 임플란트

    임플란트 식립 후 최종 보철물을 제작하기까지 기간은 약 3~6개월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최근 무치악 환자들의 심미적인 요구가 증가하고 임플란트 기술의 발전으로 임플란트 식립 후 잇몸뼈와 임플란트 사이의 골 유착이 형성되기 전에 시술 후 보철물을 장착하여 사용하는 즉시 임플란트가 개발되어 임상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단, 전신적인 질환이 없고 무치악 부위의 치조골이 건전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심미적인 이유로 즉각적인 보철물 제작이 필요한 경우에만 즉시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치아를 뺀 후 뼈가 아물고 난 3개월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기존 방식 대신 신속하게 치아를 뺀 당일 바로 시술하는 방법입니다.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은 전체 치료 기간의 단축과 치아 주위 연, 경조직의 보존이 가능합니다. 대개 발치를 하고 나면 치아 주위에 있었던 치조골이 빠른 속도로 흡수되기 시작합니다. 또한 발치된 상태로 장기간 임플란트나 보철을 미루는 경우, 주변 치아는 서서히 이가 없는 빈 공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따라서 나중에 임플란트나 보철을 하려고 하면, 그 침범된 공간을 인위적으로 다시 만들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식립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발치 한곳이 완전히 아물고 임플란트를 할 때 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몇 달 절약되며 병원 내원 횟수가 줄어듭니다.
    2. 발치한 곳의 뼈가 없어지지 않아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한 번의 마취로 발치 및 임플란트 시술을 동시에 시행함으로써 여러 번 마취해야 하는 불편감이 줄어듭니다.

전악 임플란트

  • 전악 임플란트란 거의 대부분의 치아를 발치해야 하거나, 이미 발치된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임플란트에 의해 지지되는 고정성 보철물을 제작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치아가 없으신 분들의 경우, 대체로 잇몸 뼈가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어서, 잇몸뼈 이식과 임플란트 식립을 같이 진행하게 됩니다.